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클래스101 추천] 유튜브 중독에서 벗어나기/ 신사임당, 자청, 리남 강의 추천/보컬 트레이닝/부모교육/

1. 소개

안녕하세요~오늘은 제가 요즘 듣고 있는 강의 사이트인 "클래스 101"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저는 처음에 블로그 강의를 듣고자 하면서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유튜브에도 정보가 많고 무료지만 좀 더 체계적으로 정돈된 정보를 듣고 싶어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는 정보가 많아도 너어어어무 많잖아요?? 이거 듣고 저거 듣고 하다 보면 정돈이 안 돼서 행동으로 옮기기가 어렵더라구욯ㅎㅎㅎ그리고 유튜브로 보다 보면 어느새 쇼츠를 보고 있고... 시간은 훅 가있고... 그런 경우 많잖아요?? 유튜브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좀 더 영양가 있는 영상을 보고자 클래스 101을 택한 것도 있네요~

 

클래스 101에 보니 이미 유튜버로서 성공한 사람들이 여기서도 상위권 강의로 등록이 되어있더라구요. 라이프해커 자청, 신사임당, 리뷰요정 이남님은 유튜브에서 재테크와 사업으로 성공하신 분들로 자주 봤던 분들인데요~ 클래스 101에서 자신의 노하우를 정리해서 올려놓으셨더라고요!! 

 

2. 스팩

블로그 쓰려고 목차를 봤는데 생각보다 강의종류가 너어어무 많아서 놀랐네욬ㅋㅋ 아이교육, 부모교육까지 있습니다!! 저는 주로 금융, 재테크, 창업, 부업, 성공마인드 챕터에 관심이 많아서 이 부분의 강의를 주로 봤네요~~ 카테고리 보니 정말 없는 게 없는 거 같네욯ㅎㅎㅎ

 

보컬 트레이닝도 있어욬ㅋㅋ학원까지 갈 열정은 없지만 한번쯤 받아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인강으로도 나와있다닣ㅎㅎㅎ한번 들어보고싶은 호기심이 생기네욯ㅎㅎㅎ

 

요즘 유튜브에 아이랑 대화하는 모습을 보고 인상깊었던 아들연구소 최민준 선생님도 여기서 강의를 내놓으셨더라구요~!!너무 듣고 싶은 강의가 많이 보여서 설레기도 하네욯ㅎㅎㅎ

 

3. 장점

제가 생각하는 클래스 101의 장점은 

첫째,

유튜브에서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는 정보를 내가 골라서 듣는 게 아니라 정리된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체계적이다. 유튜브는 그리고 중독성이 너무 강해서 내가 보려고 했던 영상 보다가도 쇼츠를 보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죠..ㅠㅠ(저만 그런가욯ㅎㅎㅎ) 유튜브를 끊어내고 내가 필요한 것만 듣도록 환경을 만들 수는 있더라구욯ㅎㅎ

둘째,

짧은 집중력에도 완강할 수 있는 편집력. 보통 인터넷 강의는 한 강의당 40분 정도씩 하는데 요즘 세대 사람들의 집중력을 생각해서인지 강의 하나하나가 엄청 짧게 편집을 해놓았더라고요. 유튜브의 편집 스타일을 반영한 듯싶어요.

 

셋째,

분야가 너무너무너무 다양하다. 아! 이런 것도 있네?! 이거 한번 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한 분야도 너무 많더라구욯ㅎㅎ인터넷으로 배울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분야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뭐 보컬트레이닝, 프로그래밍, 코딩 등등. 

 

 

4. 가격/단점

클래스 101 가격 논란도 많죠~~ 작년만 해도 월간구독권을 살 수 있었는데 이제는 연간구독권만 판매하더라고요ㅠㅠ몇 달 전까지만 해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1개월권이 있었는데 이것마저도 없어졌더라고요... 이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3개월권 구매하는 게 최소인 듯합니다...ㅠㅠ듣고 싶은 강의가 한두 개로 생각하신 분들은 연간 구독권이 필요 없는데... 클래스 101 재정상황이 어려우신 건지... 소비자의 입장도 생각해 주셔야죠~~

 

 

5. 결론

저는 3개월 구독권으로 사면서 들어야 할 것, 듣고 싶은 걸 들으려 합니다~~1년 구독권은 월단위로 하면 더 싸더라도 너무 루즈해지는 느낌?ㅎㅎㅎ 이남님 블로그 강의 듣고, 제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 하나정도 들으면서 조금씩 자기 계발을 하려고요!! 원하는 게 있다면 월간 구독권 부활시켜 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