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단호박 에그슬럿]자취생 초 간단 아침 식사 추천/다이어트 건강식/전자렌지 요리

안녕하세요~오늘은 단호박 에그슬럿 요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요즘 즐겨해 먹는 요리인데요~~ 단호박, 계란, 치즈 끝!!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자주 먹게 되더라고요~~ 별다른 조미료나 간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건강에도 좋아요~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도 실패 없는 단호박 에그슬럿!! 초간단 아침식사를 고민 중이신 분, 자취생, 건강식 고민 중이시라면 새로운 레시피 하나 추가해서 가져가세요~~ 다이어트 건강식으로도 강추입니다!!

 

단호박 에그슬럿

요리 완성본이에요~~단호박 안에 계란과 치즈를 넣어서 완성한 요리입니다!! 무슨 화산 분출한 모습이네요~~ㅎㅎ보기에는 신기해 보이지만 완전 초간단 요리예요~~ 10분이면 완성 가능하답니다!! 치즈가 들어가서 별다른 간을 안 해도 담백 짭짤해요~~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에그슬럿 재료

미니 단호박 1개
계란 1알
슬라이스 치즈 1장
(모차렐라도 되고 아무 치즈나 상관없어요~)

단호박 계란 치즈

단호박 에그슬럿 재료는 이게 끝!! 소금이나 설탕 이런 거 일절 필요 없습니다~~ 집에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됩니다!!

이제 요리 순서를 알려드릴게요~요리라고 할 것도 없네요~ㅎㅎ

 

1. 단호박 뚜껑열기

위에 사진처럼 단호박 뚜껑을 열어서 단호박 씨를 숟가락으로 퍼줍니다!! 이 과정이 가장 어려워요~ 칼로 도려낸 다음 집게로 꼭지 부분을 잡아서 빼줍니다~!! 잘 안 빠져서 어려워요ㅠㅠ

단호박씨
단호박 씨는 저는 따로 먹지 않지만 말려서 까먹어도 맛있죠~ㅎㅎㅎ

 

2. 계란과 치즈 넣기

단호박 계란
계란 한알을 쏙 넣어줍니다~~

이때 단호박 뚜껑 구멍을 너무 작게 하면 계란을 넣을 때 흐르더라고요~조금 흘러도 뭐 괜찮아요~~ 계란 노른자는 혹시 전자레인지에서 터질까봫ㅎ포크로 톡톡 찍어주거나 저어주세요~~

단호박 치즈
슬라이스 치즈 한장도 찢어서 넣어줍니다!!
크림체다
이 치즈 완전 강추입니다!!체다치즈 사이에 크림치즈가 섞여있어요~!!치즈 자체가 두툼해요

저는 남양 3층 치즈를 사용했어요~처음 사서 먹어보는데 크림치즈가 섞여있는 체다치즈여서 크림치즈의 부드러움이 강하더라고요~체다치즈의 짭짤함과 크림치즈의 풍미까지... 앞으로 이 치즈 애용해야겠어요...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제가 먹어본 슬라이스 치즈 중에서 넘버 원입니다!!ㅎㅎ

 

 

3. 전자레인지 5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서 5분 돌려줍니다~!! 저는 전자레인지용 실리콘 그릇이 있어서 여기에 돌렸어요~!! 이 실리콘 그릇에 넣어서 뚜껑 닫아서 돌리면 음식이 더 촉촉하더라고요~~

단호박찜

단호박 위까지 계란이랑 치즈가 넘쳐 흘릴 거 생각하고 넉넉한 그릇에 넣어서 돌리세요~~ 볼케이노같이 계란이랑 치즈가 흘렀어욯ㅎㅎㅎ

단호박 에그슬럿2
단호박 에그 슬럿

예쁜 접시에 담아주면 끝입니다!! 칼로 적당하게 잘라서 먹으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저는 4 등분해서 먹는답니다~

 

여기에 방탄커피 한잔이면 아침 식사로 정말 든든해요!! 요즘 제 최애 아침식사예요~~방탄커피도 당이 0g이어서 완전 건강 다이어트 음료로 강추에요!!!

 

이상으로 단호박 에그슬럿 조리법을 마칩니다~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