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임산부 비타민D 닥터써니디드롭스]임산부 비타민 D 중요성, 효능,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 비타민 D 영양제를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거는 액상형으로 된 "닥터써니디드롭스 비타민 D"입니다~

임산부가 비타민 D를 꼭 챙겨 먹어야 하나... 싶기도 한데요~

임산부 비타민 D의 중요성과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닥터써니디드롭스
닥터써니디드롭스 비타민 D
가방에 하도 들고 다녔더니 글씨가 다 지워졌네욯ㅎㅎ

임산부 비타민 D 효능

1. 칼슘과 인 흡수에 도움

2.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

3. 골다공증 예방에 필요

 

 

닥터 써니디드롭스 섭취 방법

임신 초기에 산부인과 검사에서 다른 건 다 정상인데 비타민D가 심각하게 부족하다고 하시더라고요~

혹시 반지하에 사냐고 할 정도로 정상 범위에서 절반도 못 미쳤어요..

 

그날 바로 병원에서 파는 액상형 닥터 써니디드롭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비타민 D수치에 따라서 복용 양이 다른데 저는 하루에 두 방울씩 섭취하라고 하셨어요.

비타민 D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계란프라이 같은 지용성 음식에 떨어뜨려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1방울에 0.0248ml닌깐 2방울이면 약 0.05ml정도 복용하는 거네요

 

비타민D 흡수율 높이는 방법

햇빛

비타민 D만 영양제로 섭취했다고 해서 끝나는 게 아닙니다~

비타민 D는 햇빛 영양제라고 불리는 만큼 햇빛을 죄줄 때 합성이 잘 일어납니다.

하루에 적어도 20~30분씩 햇빛을 쬐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계란에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대표 음식이에요~

하루에 계란 한 알씩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